카테고리 없음

충남 창업 경진대회 후기, 준비 과정,

journal9205 2024. 12. 4. 04:32

 

동아리 과제 정리

1. 과제 내용

  • 페이지별 와이어프레임 제작
  • 각자 맡은 파트에 따라 와이어프레임 준비.

와이어 프레임

 

이걸로 ui 그림.

ai가 그려주는 ui

 

 

https://app.uizard.io/p/3e579e5a

 

StudentConnect

Interactive Mobile app made in Uizard, the collaborative easy-to-use design tool for everyone — powered by AI

app.uizard.io

 

 

  • 백엔드 공부
    • 각자 맡은 파트별 기능 구현을 위해 백엔드 공부 및 코드 작성.
    • 코드 공유 및 통합.

2. 개인별 할 일

  • 현민
    • 스토어/결제창 와이어프레임 및 백엔드 기능.
    • 이메일 인증 및 학교 인증 시스템
      • 사용자 입력 → 학교 이메일 인증 (e.g., @sangmyung.kr).
      • 학번 입력으로 회원가입 및 인증 구현.
      • 에브리타임(에타) 참조.
  • 효재
    • 커뮤니티 기능 백엔드
      • 글쓰기, 댓글 달기, 추천글, 익명화 기능 구현.
  • 가은
    • 로그인/회원가입
      • 회원가입 시 입력받은 정보 저장.
      • 소셜 로그인 제외.
    • 이상형 조건 설정 및 회원 정보 관리
      • 회원정보 저장 및 소셜 로그인 기능.
  • 홍균
    • 발표 자료 작성

발표자료,

창업경진대회 ppt (3) 


3. 다음 회의 계획 (10월 31일)

  • 와이어프레임 관련 논의 및 제작
  • 오후 5시~9시
  • 참고자료 공부
    • 와이어프레임 관련 자료 학습.

4. 개발 순서

  1. 와이어프레임 제작
    • 전체 화면 배치 구상.
  2. HTML 기본 구조 제작
    • 휘가 만든 틀을 기반으로 수정 및 편집.
  3. CSS 간단한 적용
    • 기본 디자인 적용.
  4. DB 구축 및 ERD 설계
    •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및 관계 설계.
  5. 서버 구축
    • 간단한 백엔드 서버 및 API 설계.
  6. 백엔드 구현
    • JS, SQL문 작성 및 기능 구현.
  7. 매칭 기능 구현
    • 이상형 조건에 맞는 매칭 기능 구현.
  8. 프론트엔드 마무리
    • 최종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(UX) 개선.

5. 전체 일정

  • 각자 맡은 과제에 따라 진행하고 다음 회의에서 진행 상황 점검.
  • 이후 통합 작업 및 본격적인 개발 진행.

 

가 계획이었음


최종 서비스

는 구현 단계가 낮아서

발표에 참고하지는 않음

 

 


플로우 차트

를 너무 많이 그렸음

개발 하지도 못할 거

 

우리는 개발 초보자니까

핵심 기능 하나 구현하기도 벅찼음

 

근데 배울 순 있었다~

행동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움직이자

 

개발을 잘 할 거냐,

좋은 아이템을 만들거냐

 


다음에는

초기 기획에 힘빼고

바로 개발 들어가기~

 

 

https://www.figma.com/board/FVD8lhSojgo3cmd9TWLz4O/SeoTy?node-id=0-1&t=yxgS5xq8YiMOSTM8-1

 

Figma

Created with FigJam

www.figma.com

 

 


역할

팀장

 

주제 선정, 프로젝트 진행 관리,

와이어프레임 작성, 발표 자료 제작,

비즈니스 모델 구축, 마케팅 방안, 발표 등

 

 

 

 


느낀점

프로젝트 진행과정

마음 같지 않음

 

개발이 제일 먼저 시작되어야 함

주제는 나중에 정하기

 

개발 중간에 호주가서 개발 못함 ㅇㅇ

못한다고 미리 이야기하기